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고객이 ㈜모노플랫폼(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이용 조건절차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에 관하여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휘슬"이란 자동차 차량번호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등록한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부수하여 차량 운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의 알림 및 조회외부 서비스로의 링크 제공 등 차량 이용에 있어 이용자의 종합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태블릿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와 상관없이 "휘슬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기타 회사가 요청하는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픽딜서비스에서는 딜러회원일반회원을 말합니다.

“딜러회원이란 딜러를 위한 별도 가입 절차를 거친 자로서, “휘슬을 통해 주로 중고차 매입 관련, 중고차 영업 정보획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를 말합니다.

“일반회원이란 회원딜러회원이 아닌 자로서 휘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21 1)번 기재 내용)을 이용하려는 자를 말합니다.


4) "앱"이란 본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이용자 단말기에 설치되는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5) "포인트"란 이용자가 회사가 설정한 조건을 달성한 경우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6) "
통합 서비스 제공 지역"이란 휘슬앱을 통해 해당 지역 관내의 고정식 CCTV 단속 지역의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를 제공할 수 있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2.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선불요금제, 사물통신/모뎀요금제, 법인명의 및 미성년자는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불가 합니다. (만 18세 이상 가입 가능)

 

제 4 조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1. 이용자는 휘슬 홈페이지 또는 앱의 메뉴, 고객센터(1599-6270)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하여 본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서비스 해지 시 이용자가 가입한 통합 서비스 제공 지역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는 모두 해지되고 불법 주·정차 시 사전 알림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휘슬 앱(APP)에서만 모든 기능이 제공되며일부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약관의 내용 또한 적용되지 않습니다.

1) 등록된 차량의 제원 정보리콜 정보
2)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주변 주차장 위치 안내
3) 교통 과태료(주정차·전용차로 및 과속·신호위반 등) 내역,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내역 조회 및 납부
4) 내 주변 교통신고 서비스
5) 고속도로 사고·공사 알림
6) 이용자간 실시간 소통, 정보 공유 및 알림 발송
7) 전기차 충전소(슈퍼차저 포함) 정보 제공 
8) 무료 교통사고법률상담 서비스
9) 메시지 서비스
10)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
11) 기타 이용자가 차량을 이용하는데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차량 소유자 외에도 해당 차량을 함께 운행하는 ·인척  차량 운행자도 ·정차 단속 알림 이용을 요청할  있으며차량 소유자가 아닐 경우에는 소유자의 승인 또는 이용 차량의 자동차 등록증 첨부를 통해 ·정차 단속 사전 알림을 제공 합니다.

3. 차량 운행자는 소유자에게 이용 요청 시 기능상 선택에 따라 24시간 동안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24시간이 경과되기 전에 소유자가 승인을 거절하거나 24시간이 경과 될 경우 이용이 자동 종료 됩니다.

4. 차량 운행자는 소유자가 정상적으로 제2항의 승인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이용 차량의 자동차 등록증을 첨부하여 차량 등록 및 주정차단속알림 이용 요청을 할 수 있으며이 경우 관리자의 심사 결과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타인의 자동차 등록증을 위변조하거나 무단으로 사용하여 등록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으며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소유자는 차량 운행자가 본인의 차량으로 주·정차 단속 알림을 이용하는 것을 중단시키고자하는 경우 서비스 APP 내에서 차량 운행자가 요청한 사항을 거절/중단하거나 취소하여 이용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6. 법인 차량의 경우 이용자의 개별적인 등록 외에도 법인 계정을 통해 기업 단위로 차량 및 이용자를 관리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법인 계정은 휘슬 홈페이지를 통한 법인 관리자 신청과 심사를 통해 발급할 수 있으며법인 계정 관리자는 별도의 법인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차량 등록 및 삭제와 이용자 등록 및 취소 등이 가능합니다.
법인 계정 관리자는 관리자 권한으로 등록한 이용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이용자가 개별적으로 등록한 차량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법인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등록된 법인 차량의 주정차 단속알림 이력은 법인 관리자에게도 공유됩니다.

7. 회사의 경영상 또는 정책상 사정제휴사의 사정이나 불가피한 계약 변경 등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변경/종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후 서비스를 변경/종료 합니다다만제휴사의 정책 변경 또는 회사의 경영상 사정 또는 정책상 사정규제 법률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변경/종료 후 즉시 통지합니다.

8.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본인확인인증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등에 대한 동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본 서비스의 이용 요건 및 서비스 제공 내용은 관련법령정부의 정책회사의 방침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이용제한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이 때회사는 본 서비스의 성격을 고려하여 이용자가 본 서비스 가입을 인지할 수 있는 차량등록·정차단속알림 푸시 및 발송 이력일정 주기별 주·정차단속알림 내역 전달앱 이용 이력고객센터 문의 등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약관에 따라 제공한 서비스의 이력을 서비스 이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

1. 주·정차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1) 회사는 본항의 서비스와 관련하여회사와 ㈜아이엠시티의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합 서비스 제공 지역에 대한 알림을 제공합니다.
2) 주·정차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는 거주지와 관계 없이 통합 서비스 제공 지역의 관내에서 설치한 고정식 CCTV 단속지역의 불법주·정차단속 사전 알림을 제공합니다. (이동식 CCTV의 경우 지자체별 정책에 따라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본 서비스를 요청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주·정차단속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휘슬 앱 상에서 화면 및 알림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가 제공하는 주·정차단속 관련 정보와 이용 내역 등을 휘슬 앱 상 화면 및 푸시(PUSH) 메시지 또는 SMS의 형식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합니다다만 기술적인 제약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상기 전달 기능은 일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통합 서비스 제공 지역 외의 지역(이하 개별 가입 지역이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이용자가 앱 내에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이 때회사는 단순히 개별 가입 지역의 서비스에 대한 가입 신청 경로만을 제공할 뿐개별 가입 지역의 문자알림서비스 및 회원 관리는 회사가 아닌 개별 가입 지역에서 직접 문자 등을 통해 발송∙관리됩니다.
7)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별 가입 지역 가입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을 신청한 개별 가입 지역의 아래 사항을 포함한 이용 유의사항이용약관 등 이용자의 동의/인지가 필요한 사항(이하 유의사항 등이라 합니다.)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별 가입 지역 유의사항 등은 해당 개별 가입 지역의 홈페이지 등(링크)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개별 가입 지역의 문자알림서비스는 차량 1대에 휴대전화번호 1개만 신청 가능하며 중복신청시 오류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B. 개별 가입 지역의 문자알림서비스는 이용자가 주차한 차량의 위치가 각 개별 가입 지역의 불법주정차 단속지역임을 안내하기 위한 서비스로 메시지 수신여부와 관계없이 단속 및 과태료가 부과되며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차량은 각 개별 가입 지역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C. 개별 가입 지역에서 제공하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는 통신장애 및 서버 오류로 인해 알림 또는 메시지 송/수신이 안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의 사정 등으로 문자 알림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단속으로 인한 책임은 개별 가입 지역이 아닌 법 위반을 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D. 
개별 가입 지역의 문자알림서비스 이용 중 휴대폰번호 변경 및 차량번호 변경시 개별 가입 지역의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신규가입변경해지 신청이 필요하고이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신청 경로 및 개별 가입 지역에서 제공하는 경로를 통해 신규가입변경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E. 
개별 가입 지역에서 발송하는 문자는 인터넷 주소(링크, URL 등)가 포함된 문자를 포함하지 않으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 및 개별 가입 지역과 무관합니다. 

2. 과태료(주정차·전용차로 위반 및 과속·신호위반) 및 하이패스 내역 조회

1) 회사는 본 항의 서비스와 관련하여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주정차·전용차로 위반 내역경찰청 교통민원24(www.efine.go.kr)를 통한 미납 과속·신호위반 과태료 내역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www.hipass.co.kr)를 통한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내역을 소개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휘슬앱상에서 화면을 제공하는 이외의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상기 서비스에 대한 조회만 가능하며실질적인 내역에 대해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3. 휘슬 커뮤니티 서비스

1) 휘슬 커뮤니티 서비스는 이용자 또는 회사가 다른 이용자 또는 자신에게 정보(부호문자음성음향그림사진동영상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또는 파일을 포함하며이하 정보 등이라 함)를 공유저장하는 등상호 작용 활동을 하기 위한 피드 등의 공간을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2) 
이용자는 휘슬이 제공하는 공간에서 자동차 등 다양한 게시물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으며각종 불편 사항 또는 유용한 팁을 알릴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커뮤니티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이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는 한 이용자의 프로필 및 게시한 정보 등이 타 이용자에게 그대로 공개됩니다.
4) 
회사는 관련 법령이나 커뮤니티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을 비공개 또는 삭제 처리하고 이용자를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내 주변 교통신고 서비스

1) 교통위반ㆍ불편 신고 서비스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가 간편하게 안전신문고(www.safetyreport.go.kr)의 교통 관련 민원 신고 접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입니다.

A.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신문고 비회원 민원 접수 양식을 작성하고 접수하는 것을 도와주는 툴을 제공하며, 민원신고는 이용자의 휴대폰번호를 기반으로 접수됩니다.
B. 이용자가 접수한 민원신고의 처리 등은 안전신문고 제공기관인 행정안전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각 할당한 관할기관 및 부서를 통해 진행됩니다.

2) 불법 주정차 간편신고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가 간편하게 각 지역별 콜센터로 불법 주정차 위반 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A.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 관련 문자 입력을 도와주는 툴을 제공하며, 민원신고 문자는 이용자 기기의 자체 문자메시지 발송 기능을 통해 발송되고, 문자메세지 발송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B. 이용자의 민원 신고 문자 발송과 관련된 민원 처리 등은 이용자가 신고한 해당 콜센터 및 지자체 관할부서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각 접수기관을 통해 진행됩니다.
C. 이용자는 간편 교통 신고 서비스를 통해 타 이용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사실에 관한 알림(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위와 같이 이용자가 각 민원 처리 가능 기관 및 단체에 민원신고를 접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회사는 이용자가 간편하게 민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자동완성기능 등을 제공할 뿐,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민원신고에 직접 관여/개입하지는 않습니다. 본 서비스 관련 허위 신고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 신고 내역을 이용자 핸드폰에 저장할 뿐, 관련 사항을 별도로 저장하지는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통계 목적 등으로 신고 내역을 식별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부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무료 교통법률상담 서비스

1) 휘슬로(Law) 변호사에게 교통사고, 뺑소니, 보험금, 합의분쟁  교통 관련 분쟁  범죄에 대한 법률 상담을 받을  있는 무료 교통법률상담 서비스 입니다.
2) 법률상담시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하지 으며, 이용자가 기재한 내용과 현장 증거  첨부 자료만을 바탕으로 상담 받을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휘슬로(Law)에서 제공하는 법률상담결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여야 하며, 실제 분쟁에서는 법률상담결과와 다른 결과 발생할  있음 유의하여야 니다. 

6. 메시지 서비스

1) 휘슬 메시지 서비스는 이용자가 자신이 지정한 이용자 또는 운전자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채팅 서비스로다른 이용자의 차량번호 또는 프로필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2) 차번호 채팅은, 이용자가 지정한 운전자에게 직접 메시지(알림 포함)을 보내거나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차량번호 기반의 채팅 서비스입니다.
3) 
프로필 채팅은다른 이용자의 프로필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채팅 서비스입니다.
4) 
이용자가 보낸 메시지(알림 포함)는 상대방이 메시지 서비스 사용에 동의한 휘슬 이용자인 경우만 전달되며상대방이 휘슬 이용자가 아닐 경우 메시지(알림 포함)는 전달되지 않습니다.

7. 법인 업무용 차량 관리 서비스

1) 법인 업무용 차량 관리는 별도의 법인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법인 차량 및 이용자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서비스 입니다.
2) 법인 관리자 계정은 휘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정보 확인 및 계정 발급을 위해 다음 등록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법인 정보 회사명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등록증(첨부)
담당자 정보 이름휴대폰번호, E-mail, 비밀번호

3) 법인 담당자는 관련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신청 정보 관리’ 메뉴를 통해 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법인 담당자가 변경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휘슬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관리자 승인 완료 시 담당자 휴대폰번호로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신청한 사업자등록번호와 비밀번호로 법인 어드민 페이지에 접속하여 차량 및 이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법인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법인 차량이 아닌 타 이용자의 차량을 등록하여 주정차 단속알림 내역 등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며이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무단으로 정보를 등록 또는 수집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8. 자동차 검사예약 서비스

1) 자동차 검사예약은 자동차 검사 대상자가 제휴된 지정정비사업자에서 쉽게 자동차 검사를 예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2) 회사는 자동차 검사예약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검사요금은 검사 종류 및 지정정비사업자 별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바에 따릅니다.
3) 이용자가 신청 및 검사 대금 결제 후 신청을 받은 지정정비사업자가 승인을 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예약 시간은 지정정비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지연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회사는 예약을 중개하는 자로서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를 제외한 검사 서비스와 관련된 책임은 지정정비사업자가 부담하며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지정정비사업자의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5) 검사 예약의 취소변경에 대한 결제금액 환불은 예약시 안내드린 개별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되며회사 및 지정정비사업자의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서비스의 특성상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검사일에 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기지불된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예약 취소 시점과 결제수단별 환불 처리 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9. 렌트사를 통한 렌트차량 대여 또는 주정차단속알림 홈페이지 신청 등,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는 본 약관 중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에 관한 내용(제4조, 제6조, 제7조, 제17조, 제18조 등)만 적용됩니다.

 

제 7 조 (서비스 제공, 이용의 제한)

1.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단속 CCTV와 현장단속구간(횡단보도, 교차로, 인도, 소화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 어린이 보호구역 및 그 외 현장단속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인력에 의한 현장단속 및 스마트폰 제보(생활불편신고앱, 안전신문고 앱)단속, 시내버스 영상단속장치 및 이용자가 신청하지 않은 지역 외의 관할에서의 단속에 대해서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상습 반복적인 주·정차 위반 차량에 대해서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차량번호판 훼손 및 인식 오류(날씨(비·눈·햇빛 등), 신호 대기 중, 주행 중인 차량)에 의하여 차량번호 인식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가 타인에게 전송되거나 본인에게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본조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사유, 기타 기술적, 행정적인 사유 등으로 인하여 알림을 받지 못하고 단속되는 경우, 알림을 받지 못하였다는 사실이 단속 면제 사유가 될 수는 없으며, 이용자는 이를 이유로 확정된 과태료 부과 처분의 취소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 등에 대하여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인 명의로 가입된 단말기 번호(휴대폰 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단말기 번호 등 이용자 정보가 잘못되어 문자 전송(SMS) 또는 앱 PUSH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2)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 앱 PUSH 수신에 기술적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 앱 PUSH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6) 회사가 이용자의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7)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권한 비허용 등)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8)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주·정차단속알림, 위반·미납·하이패스 통행료 내역) 정보를 조회하는 사이트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7. 회사는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의 정책 변경이나 기술적인 문제 및 객관적으로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 판단에 따라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상기 중단 또는 변경이 있는 경우 제5조제7항에 따라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나상기 사전 고지 기한은 회사의 정책적기술적 문제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회사의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분쟁해결처리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8 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휘슬 포인트(이하'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앱웹 등을 통해 미리 고지한 내용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에서 적립금을 제공하는 특정한 행위를 하는 완료하는 경우이용자에게 상기 고지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앱 내 보유 포인트 메뉴에서 적립된 포인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적립은 일반적으로 무상으로 이뤄지며, 적립 포인트의 사용과 관련하여 제세공과금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5. 서버에 입력된 적립 포인트와 이용자 단말기에 표시된 적립 포인트에 차이가 발생할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이용자 단말기의 비동기화로 인한 포인트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6. 이용자는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조건에 따라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는 없습니다.

1) 구매 가능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주체가 제휴사인 경우이용자는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후에는 회사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의 유효기간 연장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2) 상품 또는 서비스는 제휴사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휴사가 공급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의 책임소재가 제휴사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경영상 또는 정책상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및 소멸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이용자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9.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취득한 전체 포인트를 사용 제한하거나 회수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활동 제한 또는 중지나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부여된 날로부터 6개월 후 말일입니다. 다만 회사가 6개월 후 말일보다 길거나 짧은 유효기간을 정하여 별도로 안내한 경우는 안내한 기간이 유효기간이 됩니다.

11.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가장 짧게 남은 포인트부터 사용됩니다. 소멸 예정 포인트가 있을 시 앱 PUSH 등을 통해 안내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포인트는 만료일이 포함된 월의 마지막 날 자정에 순차적으로 일괄 소멸됩니다.

12. 회사가 제5조 제7항에 따라 휘슬 서비스 또는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모든 포인트를 소진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이용자는 포인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3.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회사가 제8조제7항에 따라 포인트 정책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2) 회사가 제10조 제2항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3) 회사가 제5조제7항 등에 따라 휘슬 서비스 또는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제 9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이용자가 휘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의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2)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발로소득 등 휘슬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한다)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

2. 이용자의 서비스 내 게시물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탈퇴한 후에도 남아 있습니다. 글이 남아 있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비공개 또는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하며, 탈퇴 후에도 별도로 회사에 게시물에 대한 접근배제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관련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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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용자는 회사의 명백한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파생물 제작, 역파일,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자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침해하는 행위
4) 다른 이용자의 이용자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3)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단말기 관리에 책임을 지며, 이용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물 서비스)

1. 게시물은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공개되는 정보에는 댓글 내용 이외에 프로필 사진, 위치, 차량번호 또는 아이디 또는 닉네임 등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게시물은 동일한 카테고리 내에서 이용자 개별 단위로 통합하여 관리 합니다.

3. 본 조에서 정한 정책은 사진, 텍스트, 위치 등을 포함한 모든 게시물 형식에 제공되며,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서 본 조에서 규정한 내용이 발견될 경우 제9조1항에 의거하여 제9조2항의 사항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형법·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위반할 경우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 각 호에 위배되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임의적으로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1) 권리침해가 우려되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 또는 허위 정보에 관한 게시물
2) 개인 및 회사 등의 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회사와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게시물
3) 대한민국 형법에 의거하여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4) 인종, 성별, 지역, 종교, 정치 등 차별 및 비하, 폄하하는 게시물
5)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컨텐츠를 포함하는 게시물
6) 이용자의 개인적 영리 추구를 위해 직접 또는 제3자(가족, 지인, 대행 업체 등)를 통하여 위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물을 게재하고 공감수를 늘리거나 신고하는 행위
7) 타 이용자의 개인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게시물에 무단 노출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하는 경우
8) 회사의 대내외적 명예나 평판을 저하시키는 내용을 기록한 경우
9) 성희롱, 폭언, 욕설, 음란, 근거 없는 일방적 비방 등 회사 또는 타 이용자에게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10) 서비스 운영에 방해 및 지장, 분란 및 불편을 조장하는 게시물

 

제 1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약관의 적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개정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약관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제 14 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앱의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은 개인을 식별할 수없는 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 활용되며, 회사는 수집목적에 따른 활용이 완료된 데이터를 곧바로 폐기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두절 등 회사의 귀책이 아닌 사유에 의하여 본 서비스는 중단될 수 있으며, 제7조제7항에 따른 회사 정책상 결정 등에 의하여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SMS, 푸시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나 SMS, 푸시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6 조 (변경사항 통지)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단말기 번호와 차량 번호를 정확하게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고지한 번호의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해지하시거나 데이터 삭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고지한 번호의 단말기, 유심 등이 변경되는 경우에 반드시 회사에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17 조 (책임과 손해배상)

1. 본 서비스 중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는 이용자가 주·정차 위반을 인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의 모든 주·정차 위반에 관하여 사전 알림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즉,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사용 여부, 알림수신여부와 관계없이 불법주·정차로 확정 단속된 차량에 대해서는 과태료가 부과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면책)

1. 본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회사는 제7조와 같이 기술적, 행정적 제한 등으로 인해 모든 주·정차위반의 사전 알림을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즉, 알림의 정확성과 적시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경우 이용자에 대해 알림 누락, 지연, 또는 오알림 등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본 서비스를 통해 전달하는 사전알림 등 정보는 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일 뿐, 회사가 각 지자체의 불법주·정차 예고 및 단속에 관여하는 것은 아님을 인지합니다.

3. 휘슬에서 제공하는 법률상담서비스는 이용자가 일방적으로 기재한 내용과 자료만을 기초로 하여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해당 법률상담결과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여야 하며실제서는 법률상담결과와 다른 결과가 있을  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휘슬로(Law) 법률상담결과를 참고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법인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법인 차량을 관리하는 중 법인 담당자의 과실로 인해 이용자 정보가 유출 또는 도용되어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관련 손해배상 및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영역에서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주·정차단속알림, 위반·미납·하이패스 통행료 내역) 정보를 조회하는 사이트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제휴사 및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에 인한 경우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차량 운행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확인을 위해 휴대폰본인확인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이용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을 보증하거나 담보하지는 않으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 이용자가 단말기 번호차량번호, 증명서류 등을 위조변조무단사용 또는 오기입함으로써 이용자 또는 타인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설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이를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간 분쟁 발생시,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고지 수단으로써 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단말기 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 동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단말기 번호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한 광고성 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수신동의가 있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앱 내 설정 등을 통해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로봇을 이용한 데이터 수집 금지)

1.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앱의 데이터 전부 또는 일부를 로봇 등의 기계적인 방법(스크래핑, 크롤링 등을 포함)을 사용하여 수집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2. 회사가 로그인한 이용자에게만 제공하는 정보를 보안을 우회하거나 이용자가 로그인한 화면을 제공하게 하는 등의 방법 등을 통해 기계적 방법으로 수집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뿐 아니라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한 자 등 본 조를 위반한 자에게 민 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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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1 23일부터 시행됩니다.